사진제공 : H&M 동아시아 지역 리저널 매니저, 아네타 포쿠친스카
사진제공 : H&M 동아시아 지역 리저널 매니저, 아네타 포쿠친스카

글로벌 패션 브랜드 H&M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포용성과 다양성(I&D, Inclusion & Diversity) 을 주제로 고객 대상 퀴즈 이벤트와 사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

작년에 이어 삶의 본보기가 되는 여성 리더를 공유하는 ‘H&M 여성 리더 스토리’가 진행된다. 동아시아 지역 리저널 매니저를 맡고 있는 아네타 포쿠친스카(Aneta Pokucińska)의 스토리 등 직원들에게 롤 모델이 되는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여성 리더들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.

H&M은 8일부터 10일까지 3일 간 페이스북 공식 계정을 통해 ‘여성의 날 특별 퀴즈 이벤트’를 진행한다.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, 퀴즈 정답을 맞춘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H&M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.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H&M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.

H&M 동아시아 지역 리저널 매니저 아네타 포쿠친스카는 “포용성과 다양성은 우리의 가치를 실현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회사를 운영하는 방식의 핵심입니다. H&M 그룹은 전 세계 75개 이상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, 다양한 문화와 배경을 지닌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. 우리의 성공 뒤에는 포용성과 다양성이 있습니다. 글로벌 기업으로서 포용적인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모든 사람과 문화를 존중하고 반영하고자 합니다.”라고 말했다.

H&M 그룹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 평등에 기여한다는 큰 책임을 갖고, 기업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여성 임파워링에 비즈니스를 활용하고자 한다. 따라서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공정하고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여 모든 사람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한다.

한편, H&M 코리아의 여성 직원 비율은 76%에 달하며, 직원 관리 책임을 맡는 리더십 직책에는 여성이 78%를 차지한다. H&M 그룹의 경우 전 세계 여성 직원 비율은 75%, 리더십 직책을 맡은 여성 직원 비율은 75%다. H&M은 I&D 전략을 통해 직원, 고객 및 커뮤니티와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해 사내 다양성을 추구하고자 한다.

저작권자 ©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